운전 면허증은 있지만 자동차 사기에는 부담이 있는 분들은 일반 렌터카가 아닌 카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 카쉐어링 서비스의 종류로는 그린카나 쏘카 등이 있습니다.
렌터카는 일 단위로 빌리는 반면, 카쉐어링 서비스는 짧은 거리를 주행하기 위해 몇 시간 정도만 자동차를 사용하고 반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그린카로 대여한 차량은 처음에 차를 가져온 그린존(반납 장소)에 주차를 해놔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주차비가 추가로 나올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.
그린카를 통해 쉐어링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반납 장소는 처음 예약 시 "대여 유형"을 선택할 수 있는데, 이때 왕복이나 편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▼ 그린카 공식 홈페이지입니다. 방문하셔서 이벤트 참여 또는 제휴 혜택을 받으세요
그린카의 이모저모
그린카란?
-
최소 대여시간이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입니다.
면허기준
-
가입자는 만 21세 이상에 면허 취득 1년이 경과되어야 합니다.
사고 발생 시
-
교통사고 발생 시 사고 상담센터 080-2000-1000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.
그린카존에 주차공간이 없다면?
-
주차장 관리인이 있을 경우 "주차장과 계약된 차량으로 주차 위치 문의"를 해주시면 됩니다.
-
주차장 관리인이 없을 경우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 반납 후, 그린 댓글에 차량 상세 위치를 기재하고 080-2000-300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.
"왕복" 예약의 반납 장소 변경
-
차량을 왕복으로 예약했을 경우 대여했던 장소에 반납(주차)을 해야 합니다. 다른 장소에 주차할 경우 별도로 주차비가 청구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.
-
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반납 장소를 변경해야 할 경우 그린카 고객센터 080-2000-3000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.
-
반납 장소를 변경한 후 그린 댓글을 작성하여 다른 이용자가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"편도" 예약의 반납 장소 변경
편도를 선택했을 시 "프리존 편도" 및 "그린존 편도"가 있습니다.
▼ 프리존 편도
-
그린카 대여 후 반납은 어느 곳이든 가능합니다. 그린존에서 차량을 대여한 후 본인이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반납이 가능합니다(유료 주차장 제외).
-
프리존 편도는 최소 금액이 15,000원부터인데 요금은 거리별로 책정됩니다.
▼그린존 편도
-
그린존에서 대여한 자동차는 다른 지역의 그린존에서 반납이 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서 대여한 후 집 또는 회사 근처에 있는 그린존에 반납을 할 수 있습니다.
예약 취소 수수료
-
취소할 경우 수수료는 "하루"를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-
예약 후 30분 이내 취소를 할 경우 수수료가 없습니다.
대여기간 1일 이내
-
대여 시작 3시간 ~ 30분 전까지 발생하는 취소 수수료는 대여요금 + 보험금 10%입니다.
-
대여 시작 30분 전까지 발생하는 취소 수수료는 대여요금 + 보험금 20%입니다.
대여기간 1일 초과
-
대여 시작 6시간 ~3시간 전까지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여요금 + 보험금 10%입니다.
-
대여 시작 3시간 전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여요금 + 보험금 20%입니다.
-
무료 편도 서비스는 예약을 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-
취소가 불가피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 고객센터(080-2000-3000)에 연락하시면 됩니다.
유의 사항
-
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에 주차금지
-
견인, 불법주차 과태료 발생 지역에 반납할 경우 사용자 과실로 실비 청구
-
그린존 외 반납 시 고객센터(080-2000-3000)로 반납 위치 고지
-
고객센터에 사전 고지 없이 아무 곳에 주차를 할 경우 사용자에게 모든 실비 청구